교육과정 지도사/자격증
이두용  
독서지도사 1급
강사
이두용
수강기간
60 일
강의수
28
첨부자료
없음
교재
없음
모의고사
선택



순서
강의명
강의시간
1강
<특강1> 독서코칭 (1) 문학
2강
<특강2> 독서코칭 (2) 문학
3강
<특강3> 독서코칭 (3) 비문학
4강
<특강4> 발문법 (1) 기본
5강
<특강5> 발문법 (2) 심화
6강
<특강6> 독서토론 (1) 비경쟁식
7강
<특강7> 독서토론 (2) 경쟁식
8강
<특강8> 독서논술 (1) 이론
9강
<특강9> 독서논술 (2) 실제
10강
<특강10> 미디어를 활용한 독서지도
11강
<특강11> 교과연계 독서지도
12강
<특강12> 수업설계
13강
1강. 『열정, 다정, 긍정』 3정이 가득찬 선생님 이 되자!
14강
2강. 『인간이해』로 친화적인 소통의 창을 열자.
15강
3강. 『동기부여의 의미, 도구, 목표, 실천법』을 이해하고 활용하자
16강
4강. 『감성소통』은 행복소통이다
17강
5강. 『경청의 기술』로 인간관계의 달인이 되자!
18강
6강. 5가지 실천과 습관화 전략으로 나를 혁신시켜 나가자!
19강
7강. 교육시작 전 마음가짐, 인사하고, 관심주고, 경청하기
20강
8강. 즐겁게, 책읽기를 동기부여하기!
21강
9강. 즐겁게, 생각하도록 질문하기!
22강
10강. 즐겁게, 글쓰기를 동기부여하기!
23강
11강. 즐겁게, 말하기를 동기부여하기!
24강
12강. 5가지 실천과 습관화로 나를 혁신시켜 나가자!
25강
13강. 자율자력독서습관화를 위한, 아동 동기부여지도법
26강
14강. 자율자력독서습관화를 위한, 부모 동기부여지도법
27강
15강. 자녀의 주도적 공부습관 동기부여 지도법
강좌소개/특징

독서지도전문가 된다는 것은? #교육목표를 명확히 하고 성취하자!

내가 지도하는 아이들이 과연 내가 오기를 기다릴까? 아니면 아닐까? 그렇다면 내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일까? 를 생각하면 진정한 독서지도 전문가가 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그 핵심을 판단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동으로부터 기다려지는 선생님이 되는 것! 또는 부모로부터 기다려지는 선생님이 된다는 것 그 자체가 바로 독서지도전문가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닐까요?

아무리 좋은 회사의 시스템이 있어도 가장 말단 교육현장에서 독서지도사가 아동을 대하는 친화적이고 융화적인 소통기술이 약하거나 제반 독서활동에 있어서 흥미, 성취욕구, 성취감 등을 북돋아 주지 못한다면 개인은 물론 회사의 지속가능한 발전은 매우 어려울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본질적이고 현실적인 요구에 부합되는 독서지도 전문가로서의 역량개발에 꼭 필요한 내용을 20분 내외의 15가지 주제 강좌에 담았습니다. 일반적인 자격증 강좌가 25, 각 강좌 당 20분 내외인 점을 감안해 보았을 때 본 독서지도사 1급 강좌는 현학적인 이론보다는 독서지도의 현장에서 꼭 필요한 실용적인 마인드 형성이나 아동의 성취욕구를 동기부여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지도법을 쉽고 간결하고 명확하게 제시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15강의 강의내용이 회사의 독서지도방법론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구요. 또한 그것을 설명하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독서교육 특히 아동독서관련 교육은 컨텐츠보다는 아동과 부모를 대하는 선생님의 유효적절한 동기부여 소통기술과 흥미와 성취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동기부여 독서교육 교수기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본 15강을 통해서 아~저렇게 소통하고, 저렇게 독서교육관련 활동을 동기부여하면 참 좋겠구나. 그래서 아동들이 독서든, 공부든 선생님에게 배우는 것이 제일로 재미있어요라는 말이 나오게 하려는데 교육목표가 있습니다. 결국 그것이 긍극적으로로는 아동의 자율자력 독서습관화 전략의 성공적인 실현에 도움이 되길 간절하게 바랍니다.

 
순서
제목
작성자
날짜
평점
등록된 수강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