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연구추천도서
기질별 육아혁명 2013-10-28 오후 3:26:52
글쓴이 :
한국독서능력개발원
조회수 :
2830


아이의 기질을 정확히 이해하고, 아이의 특성에 맞는 육아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이끄는 책
 
  지은이는 아이의 기질은 저마다 고유의 장점과 개성을 지니고 있으므로 '좋다', '나쁘다'라는 식의 가치 평가를 내려서는 안된다고 말합니다. 아이의 기질을 파악했을 때 아이에게 문제가 생겼을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 알 수 있으며, 아이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양육법을 찾을 수 있는 것입니다.
 
  기질과 육아와의 관계를 분석하여 기질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미국의 기질 연구가인 클로닝거 박사의 '기질-성격 검사(Temperament and Character Inventory, TCI)'의 학령전기판을 기초로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표준화 연구과정을 거쳐서 수정, 보완해 완성한 기질평가 진단을 통해 아이의 기질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키우기 어려운 기질을 5가지로 분류하여 기질별 특징과 문제상황들을 면밀하게 분석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구체적인 대처방안까지 마련해 줍니다. 후반부에서는 기질을 고려한 새로운 육아의 네 가지 원칙을 제시함으로써 육아에 가장 필요한 핵심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어 아이 키우기의 전쟁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부모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