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운동 독서토론
책 읽는 논산 독서협회 출범 2016-03-04 오전 11:12:43
글쓴이 :
한국독서능력개발원
조회수 :
2350

“독서하는 그대가 대한민국의 미래이며 논산의 희망입니다.”

지난 3년전부터 논산시에서 매월 2회 독서모임을 통해 책 읽는 도시! 품격 있는 논산을 만들기 위해 힘써온 논산독서불패가 논산독서협회로 새롭게 출범해 눈길을 끈다.

논산독서협회는 지난 1월 7일 논산시청 상황실에서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갖고 김영란 현 YWCA 회장을 초대회장으로 선출하고 새 출발을 다짐했다.

논산독서협회는 독서운동을 전개해 논산시민의 지성과 교양을 높이며 문화시민의식을 계발하고, 진취적 세계관의 확립, 선진시민으로서의 자질향상을 도모하며 유관기관, 단체 및 회원간의 협력증진을 꾀함은 물론 책 읽는 도시 논산을 만드는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출범했다.

앞으로 논산독서협회는 ▲논산시민독서운동의 추진 ▲회원의 자질향상을 위한 교육 ▲올바른 도서관정책 수립을 위한 방향제시 ▲양서의 선정과 추천 ▲협회지 및 각종 자료의 간행 ▲관련 단체 및 개인과의 협력 ▲독서지도자 양성과정 사업 추진 ▲기타 본회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책 읽고 토론하는 논산독서협회 는 지난 3년전부터 강건 작가와 함께하는 인문학콘서트를 매월 2회 운영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영란 초대회장은 “인문학 독서모임은 성공한 사람들의 위대함과 탁월함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학습되는 것이다라는 슬로건으로 내안에 잠자는 거인을 깨우기 위해 독서를 하며 토론을 하고 지식과 지혜를 추구함으로서 정신적으로 조난당하는 일이 없도록 배우면서 가르치고 나누는 모임”이라고 강조했다.

강건 작가와 함께하는 인문학콘서트는 매월 1·3주 목요일 오후 7시 소극장 마당에서 개최되며 논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독서모임과 관련한 사항은 사무국(사무국장 장병일 ☎010-3933-3898)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중도일보
http://www.joongdo.co.kr/jsp/article/article_view.jsp?pq=201603020106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