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운동 독서와 삶
"9월은 독서의 달,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 즐겨요" 2014-09-03 오후 3:31:05
글쓴이 :
한국독서능력개발원
조회수 :
1930
file1 : img_20140903105329_633c31fe.png (61.8 KB)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전국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도서관, 학교 등에서 6500여 건의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가 열리는데요. 책의 매력에 풍덩 빠질 독서문화 여행, 떠나볼까요?
 
 2014 대한민국 독서대전



  
'2014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군포시 전역에서 개최됩니다.


올해 최초로 열리는 독서대전은 정부, 공공기관, 지자체, 출판·독서계, 교육계, 도서관계, 학계, 시민사회 및 독서진흥 단체, 작가, 예술인 등의 책 관련자들이 모두 모이는 대규모 독서문화 행사인데요.
 

 [이미지=문화체육관광부] 

 

독서대전에서는 '제20회 독서문화상 시상식', '책 읽는 지자체 선포식', 전국 책읽는도시협의회 발족 등 독서를 장려하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구요. 독서경영 우수 기업 인증, '책드림콘서트', 단편소설 연극 뿐 아니라 국내 100여 개의 출판사가 참여하는 알뜰 북마켓 등 재미있고 의미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즐길 수 있답니다.

 

행사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2014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http://rfkorea.org)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인문학의 향연, '인문독서아카데미'와 '길 위의 인문학'



 

지역 고유의 특색이 반영된 '인문독서아카데미'도 전국의 학교, 직장, 군병영 등 6500여 곳에서​ 실시되는데요. 



문학‧역사‧철학 등 인문학을 비롯해 다양한 통섭형 주제의 강의와 지역문화와의 연계성 등을 고려하여 지역 주민들이 실제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를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이미지=인문독서아카데미​(inmunac-kpipa.or.kr)]

 

 [표=문화체육관광부]

 

자세한 사항은 출판문화산업진흥원(http://www.kpipa.or.kr)이나 지역별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참여하면 돼요~

 

또 '길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은 문학‧역사‧철학 강연을 듣고 인문학자와 함께 관련 지역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도서관에서 총 323회 진행될 예정입니다.​ 군부대에도 독서코치를 파견해 장병들의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해 장병의 인간성 회복과 나눔, 치유 등 병영 문화개선을 위한 독서프로그램이 70여회 전개될 예정이라니, 이것이 바로 진짜사나이!!!

 

 

 [이미지=길위의 인문학(www.nl.go.kr/tour/index.jsp)]

 

이뿐 아니라 어르신들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이들에게 재밌게 책을 읽어주는 '책 읽어주는 문화봉사단' 활동도 있을 예정이구요. 장애인들이 직접 쓴 작품을 전시하고 발표하는 ‘제4회 장애인 독서한마당’이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립니다.

 

이번 9월 독서의 달 행사들을 통해 전국 곳곳에 책 읽는 소리가 퍼져 모두에게 즐거운 계절이 됐으면 합니다.

 
* 본 포스트는 아래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문화체육관광부 http://www.mcst.go.kr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 보도자료

>> "9월 독서의 달, 한 달간 전국이 독서로 행복해진다" (2014.9.1) 

 

 

 

 

 

원문출처 : 위키트리(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187054)

이전글
다음글